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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기차, 자율 주행 시대 어떤이 달라질까? 상, 자동차 부분품들의 운명
    카테고리 없음 2020. 3. 11. 0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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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연 기관을 가진 자동차 부품은 만으로 자동차 산업은 우리와 라 다 제조업 생산의 13%를 넘을 정도로 규모가 큰 사업입니다. 참 제 최근 전기 자동차와 자율 주행이란 새로운 개념이 등장하고 이처럼 많은 부품 한가 운 데 적어도 40%는 내연 기관 자동차가 더 이상 생산되지 않을 경우 도움이 되지 않게 됩니다. 이것은 결실 산업의 생태계에도 큰 변천이 하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우리 자동차 생활에도 큰 변천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그 변천의 첫번째에 어떤 부품이 사라지고 어떤 부품이 더 발전하고 나 가는 지에 관해서 조사 겟움니다.꺼지는 부품, 엔진과 엔진을 오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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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진은 6천의 부품으로 구성하고 있지만 만약 이 세상에 내연 기관 자동차들이 더 이상 생산되지 않으면 살아남은 부품은 하나도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엔진이 들어가지 않아 엔진 오 1도 필요 없슴니다. 2015년 보쉬 자동차 부품 어린 이프에서 마켓 사업부가 정비소를 방문하는 이유를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무려 78%가 오 1류 교체였기 때문에 엔진 오 1이 사라진다는 것은 정비 업소 매출이 대폭 감소할 수 있게 된다는 것과 연결됩니다.흡기 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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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흡기 배기관치의 주요 부품으로는 에어클릭 대, 흡기/배기관, 배기관, 음기(머플러), 배기가스 정화 장치,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EGR), 삼원 촉매 컨버터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 내연 기관의 엔진과 연결되는 부품이기 때문에 앞으로는 사라져 버립니다.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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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연 기관의 자동차에 변속기는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품입니다. 또 친환경차다운 연비 향상에 트랜스미션이 한몫하고 있다. 최근 8단, 9단, 하나 0단 변속기가 바로 그 결과이기도 하다. 그러나 전기 자동차에 필요한 변속기는 1단만으로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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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의 사진들은 테슬라 모델 3의 드라이브 유닛이다. 위 벤츠 9G TRONIC과 비교하면 노는 힘 본인도 간단하다.변속기는 토크 컨버터, 유성 기어 유닛, 클러치, 브레이크 밴드, 메인 샤프트, 스냅링, 그럼 어셈블리 등 수많은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이것도 전기자동차에서는 약간 거의 사라집니다. 비율로 계산하고 보면 전기 차 변속기 관련 부품은 내연 기관차 20%수준에 불과했다.클러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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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변속기가 없으니 당연히 클러치도 필요 없죠. 변속기 본인 클러치의 같은 구동, 전송을 위한 부품과 브레이크 장치 관련 부품은 내연 기관 자동차에는 5,700여개가 필요하지만 전기 차는 3,600개로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줄어드는 부품의 대부분은 구동과 전달에 사용되는 부품은 처음 있는 것입니다.라디에이터


    전기 자동차와 내연 기관차의 디자인적인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전면에 그리느냐 마느냐의 차이입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같은 이름의 차이라도 디자인 또한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연료 탱크


    엔진 외에 연료 탱크도 필요 없게 되어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넓어집니다. 테슬라 초기 모델을 보면 엔진룸이 있어야 할 자리에 작은 수납공간이 추가되고 트렁크에는 아이들이 탑승할 수 있는 좌석이 배치되기도 한다.살아남는 부분품 미션 오하나 냉각수 브레이크 오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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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의 드라이브 유닛에는 기어가 들어 있기 때문에 마모 없이 부드럽게 작동시키려는 미션 오자반이 필요하고, 배터리와 인버터에서 발생하는 열을 냉각하기 위한 냉각수와 부동액도 필요할 것이다. 브레이크도 처음 브레이크의 것이 예전처럼 필요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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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타 장치는 전기 자동차인지 아닌지보다 자율 주행 단계가 어느 정도 도달하는지에 운명이 달려 있습니다. 레벨 5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살아남을 예정 이다니다. 하지만 과연 완전 자율주행에 모든 것을 맡길 수 있을지, 운전자의 책이라는 문제에 대해 하소연 의견을 보면 예정과 다를 수 있다는 소견이다.현수장치(SUSPEN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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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스펜션과 제동 부품은 총 4,500개에 이르고 전기 자동차 시대에도, 쿠로 전부 사용된다고 보고 있습니다.향후 더 발전될 부품에 대한 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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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연 기관차에 브레이크는 멈추기 쉬운 역할에 충실하면 그만이었지만, 전기 자동차는 더 멀리 달리게 하는 역할까지 합니다. 전기 자동차보다 먼저 상용화된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운전해 본 것처럼 브레이크를 밟거나 좋지 않아 관성 주행을 하면 배터리 충전량이 늘어나 전기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늘어나 나쁘지 않습니다.그건 회생 제동장치라는 건데요. 회생 브레이크 장치는 브레이크 시 차량의 운동 에너지 맨 정신으론 마찰열 에노히지에 방출되는 것과 달리 웅동에노히지에 모터를 구동하고 발발하는 전기 에너지 백색을 배터리로 회수하는 장치로 연비 개선하는데 필수적인 기능을 하고 연비 효율의 3~40%를 담당한답니다. 회생 제동 장치의 성능이 나빠질수록 전기 자동차의 연비도 개선될 것입니다.차체/경량화 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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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의 부분품수는 내연기관차보다 부분품수가 절반 이하로 적지만, 같은 차종을 비교하면 전기차판이 더 무겁습니다. 예를 들면, 니-하이브리드는 공차 중량이 일, 425kg이지만 전기 자동차는 일, 755kg임니다니다. 코그와잉도 약 300kg정도 전기 자동차가 무겁습니다. 가볍고 튼튼한 소재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충분합니다. 외장재는 알루미늄과 철보다 50% 가벼운 CFRP(탄소 섬유 복합)가 최근보다 크게 사용되며 내장재로는 기존의 플라스틱보다 일 0%가량 가벼운 고성능 플라스틱이 사용되게 보임 니다니다. 그 밖에도, 중량을 줄이기 위한 시도가 계속 됩니다.모터와 통합 시스템 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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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 전기차는 엔진처럼 자동차 전면이나 후면에 모터가 있는 경우가 많았지만, 앞으로는 휠마다 모터가 배치된 차량도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엔진마력과 휠마력의 차이가 존재하듯이 전기자동차 모터의 모든 힘이 손실되지 않고 전달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각각의 휠에 모터가 있으면 당연히 파워도 더 강해지고 전력사용효율도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모터뿐만 아니라 배터리, 인버터, 컨버터 등으로 구성되는 파워트레인을 한꺼번에 구현하고 관리하는 통합 솔루션의 발전도 주목할 만하다. 고란 통합 플랫폼이 발전하면 동력 부품 관리, 배터리 교체와 충전 때 단축, 고객 맞춤형 주문 생산 등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공기조절 시스템


    엔진의 열로 실내 온도를 올리는 종래의 공조 시스템과 전기차의 공조 시스템에는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헤어 드라이어와 같은 원리의 PCT히터와 기존 에어컨 증기 압축식 냉동 사이클의 냉매 순환 경로를 변경하고 외부의 공기에서 흡수된를 실내에 제공하는 방식의 히트 펌프 방식의 2종류가 있습니다.PCT는 빠른 속도로 그 의미를 가지는 대신 전기 소모량이 매우 많아 겨울 주행거리가 급감하고 히트펌프는 주행거리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지만 추우면 효율이 매우 떨어지고 소 sound가 있다는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히트펌프는 현재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지만 PTC와 합쳐진 형태의 공조시스템이 개발 중이고 좌석별로 독립 냉난방이 가능한 시스템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전장 부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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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장부품은 자동차 내외의 정보를 측정하는 센서와 이를 바탕으로 각종 전자장치 등을 조정/제어하는 컨트롤러(ECU), 이를 위해 각종 장치를 직접 구동하는 구동장치(Actuator)로 구분됩니다.센서에는 카메라, 레이더, 라이더 등이 있어 자율주행 전장 부품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차량용 반도체와 관련 소프트웨어는 컨트롤러에 속합니다. 구동장치에는 제동, 조향장치 등이 포함됩니다. 이 3개 부문 외에 자동차의 문화·생활 공간으로의 발전 등에 힘입어 인포 테이멩토(Infotainment)부문 또한 대표적인 전장 부품입니다.이런 전장 부품은 자동차 제조 원가의 50%에 이를 정도로 큰 비중을 발로 있으며 20하나 3년 하나 300억달러이던 시장 규모가 2025년에는 2,700억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될 정도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태국어


    전기차는 무겁고 조용합니다. 그래서 전기차용 타이어는 더 무거워진 차체와 승차자의 무게를 견뎌야 하고, sound도 기존 타이어보다는 적어야 합니다. 또, 충전의 불편함이 아직 존재하기 때문에, 주행거리의 유지, 향상에 도움이 되는 뛰어난 접지력과 낮은 회전 저항력도 있습니다.이미 이런 특징을 가진 타이어가 미쉐린과 국한타이어 등 주요 타이어 업체들이 생산하고 있으며 새로 트러드 디자인과 보강재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한편, 타이어 제조사 굿이어는 한 걸음 더 과인아가 주행 중에 발발하는 열을 이용하여 충전할 수 있는 타이어를 결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모두 sound편에 이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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