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공연결산–장르별 순위] 어린입니다, 옥탑방 고양이, BTS World tour, .. 각 장르별 1위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18:43

    >


    -아이이다, 옥탑방 고양이, BTS World tour, 빈 필하모닉, 호두까기 인형, 각 장르별 한위 기록·중소 극장 뮤지컬 유일하게<사의 찬미>8위에 오를 만큼 큰 트렌드-콘서트는 BTS, 박효신, 싸이 등 대형 공연이 상위 점유-20일 9의 연가 붐과 관련 공연 급증, 콘서트, 시장의 성장에 기여[서울 문화인]뮤지컬<아이다>, 연극<옥탑방 고양이>콘서트, 클래식/오페라<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내한 공연>, 무용/전통 예술<국립 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이 20일 9년 한해, 장르별로 가장 많이 팔린 작품에 이름을 올렸다. 공연 예매 사이트 인터파크가 20일 9년 공연 시장을 결산하고 뮤지컬, 연극, 콘서트, 클래식/오페라, 무용/전통 예술 5가지 장르별 판매 수량 및 금액 기준에 따르고 트렌드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20일 9년 한달 하루에서 일 2월 3일본 날까지 인터파크 티켓 웹, 모바일 전화, 글로벌 연계의 채널 등의 모든 판매 분을 합한 결과다. 같은 작품이라도 지역과 공연장이 달라 지역별로 합산했습니다.​ 20일 9뮤지컬 장르 분석 20일 9년 한해, 뮤지컬 장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작품은 블루 스퀘어, 인터파크 홀에서 공연되고 있는<아이다>으로 집계됐다. 2005년 초연 이후 73만명의 관객을 모으며 사랑을 받은 검증된 명작으로 특히 20일 9년 5번째 시즌이 디즈니 랜드어 투 적가리골 프로덕션이 제작한 브로드웨이 오리지널 버전을 볼 수 있는 마지막 무대에 알리고 지역에서 수 많은 관객들이<아이다>을 찾았다. 2위는 평균 객석 점유율 96%, 누적 관객 수 만명을 기록하고 일전 달 27일 종영한<스위니 토드>이 올랐다. 또 창작 매 시즌마다 트렌드 행진을 이어 간 뮤지컬<벤허>와<그 날들>은 나란히 3위와 4위에 오르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다시 검증된. ​ 역시한, 20일 9년 3. 일의 스포츠와 임시 정부 수립 일00주년을 맞아 일제 강점 기와 근현대사의 소재의 창작 뮤지컬이 대량으로 무대에 올렸지만 뮤지컬<사의 찬미>와 뮤지컬<영웅>일 0주년 기념 공연 8위로 9위에 올랐다는 점이 눈에 띈다. 특히 상위권에 오른 작품이 다 천석 이상의 대극장에서 공연된 작품이었던 것에 대한 유일한 335석 규모의 티오엠 주먹으로 공연된<사의 찬미>이 8위에 오른 부분은 주목할 만한 성과이다. 한편 부산 드림 시어터 개관작으로 열린 뮤지컬<라이언 킹>인터내셔널 투어 부산은 7위를 기록했으며 서울 외의 지역에서 열린 뮤지컬 중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 20일 9, 인터파크<뮤지컬>연간 판매 순위 한 0​


    (기준:판매 매수)​ ​ 20일 9연극 장르 분석 20일 9년도 대학로의 단골 공연인<옥탑방 고양이>가 연극 판매 순위 한위에 올랐다. <옥탑방 고양이>는 20대 젊은 관객들이 주 그와은람츄은으로 이 9년 연극 쟝르 한위를 지킴으로써 기존의 8년 연속 기록을 경신하게 됐다. 장르의 특성상 오픈 랜 공연이 많은 연극 장르가 일등으로 5위까지 전체 오픈이란 공연이 이름을 올렸다.오픈런을 제외한 리미티드런 작품 중에서는 연극 R&J가 가장 판매량이 높았다. 연극 <환상동화>는 화제의 드라마 속 인생캐릭터로 '천무파탈'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 전성기를 맞고 있는 강파란하상 출연만으로도 화제가 된 작품입니다. 첫 공연 날이 일 2월 2일 일이옷 소리에도 불구하고 오랜만에 연극 무대에 섰던 캄파 랑하항상의 티켓 파워로 연간 랭킹에서도 일 0위에 오르는 반전을 펼쳤다.​ ​ 20일 9, 인터파크<연극>연간 판매 순위 한 0​


    (기준:판매 매수)​ ​ 20하나 9의 콘서트, 장르 분석, 빌보드 차트를 잇달아 휩쓸며 K-pop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BTS의 월드 투어'LOVE YOURSELF:SPEAK YOURSELF'서울 공연이 20하나 8년에 이어 20하나 9년에도 인터파크 콘서트의 판매 순위 하나 정도에 올랐다. BTS는 실전 이외에 ARMY를 위한 팬미팅'BTS 5th MUSTER[MAGIC SHOP]'까지 하나 0위 이내에 총 3개의 공연을 올렸다.​ 데뷔 20주년을 맞아 3년 만에 열린 박효신의 혼자 콘서트'박효신 LIVE 20하나 9 LOVERS:where is your love'도 완성도 높은 무대와 전석 매진된 흥행 기록으로 20하나 9년 콘서트 분야 2위를 기록했다. 이어 20하나 9년에도 콘서트 장르에서 싸이의 존재감은 굳건했다. 짝짝쇼와 올 본인 한 스탠드를 대표적인 콘서트 브랜드로 성공시키며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를 유지했다. 상위 한 0위 안에 혼자 콘서트 4개를 기록한 솔로 가수는 싸이가 유일하다.​ 20하나 9년'미스트 로트'방송 인기에 힘입어, 트로트 장르가 스포트 라이트를 받으며 붐을 일으킨 것도 큰 사건이었다. 상위권에는 들지 못했지만 명일은 미스트로트 전국 투어 공연은 대성공을 거두며 콘서트계에 새로 시장을 만들었다. 송가라는 스타를 배출한 덕분에 유사 프로그램이 속출하고 2020년에도<미스터 트로트>콘서트 등 많은 트로트 공연이 의도되고 있고 뜨거운 열기는 쉽게 식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판매된 해외 아티스트의 공연 중은 퀸의 1혼자서 내한 콘서트로 화제를 모은 '현대 카드 슈퍼 콘서트 25 QUEEN(구인)'이 공연 장르 하나하나 위에 가장 큰 성공을 거뒀다. 영화'보헤미안 랩소디'의 흥행 여파로 20~30대의 마음을 사로잡아 살아 있는 전설을 만난다는 기대감을 충족한 것이 주효했다.​ ​ 20하나 9, 인터파크<콘서트>연간 판매 순위 하나 0


    (기준:판매 매수)​ ​ 20하나 9클래식, 무용/전통 예술 장르 분석의 공연장 규모와 예술 위상에 의해서 티켓 가격 격차가 심한 클래식, 무용 장르가 트렌드를 판단하는 기준을 판매 매수가 없는 판매 금액으로 집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로써 20하나 9년 클래식 장르 하나 정도는<20하나 9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내한 공연>으로 집계됐다. 상위권의 공연을 보면 해외 유명 오케스트라의 내한 공연과 2위에 오른<디즈니인 콘서트>처럼 대중적이고 친근한 선곡의 오케스트라 공연이 다수다. 솔리스트 혼자 공연 속에서는< 사라 장 바이올린 리사이틀>가 9위에 올랐고 높은 티켓 파워를 펼쳤다. 오페라 속에서는<20하나 9의 예술의 전당 소가족 오페라 투란도트 〉이 4위에 올라트렌드를 얻었다. <보스턴 심포니>오케스트라 공연은 기존 판매 금액 기준으로 5위에 올랏우 본인 최근, 아쉽게도 공연이 취소되고 순위에서 제외됐다.무용 장르가 전년과 이 1 하게 스테디 셀러인 '국립 발레단<호두까기 인형>'와 '유니버설 발레단 〈, 호두까기 인형 〉'이 본 잉랑히 하나~2위에 올랐다. 이는 1반 발레 공연이 대부분 41이상이 넘지 않은 상황에서 공연 횟수가 큰 차이 봉잉눙 것으로 판단된다. 이 밖에도 불구하고 국립 발레단이 3개, 유니버설 발레단이 2개를 하나 0위권에 올랐고, 20하나 9페테르부르크 발레 시어터 백조의 호수의 내한 공연이 3위, 정동 극장 〈 궁:장 녹수 전 〉이 4위, China고전 무용과 동양과 서양의 악기를 조화시킨 오케스트라가 만들어 내는<솔루션 트윈 20하나 9월드 투어>(7,8위)공연이 무용 장르의 상위권에 대거 포진했습니다. ​ 20하나 9, 인터파크<클래식/오페라>연간 판매 순위 하나 0


    (기준:판매 금액)​ ​ 20일 9, 인터파크<무용/전통 예술>연간 판매 순위 한 0


    (기준: 판매금액) 뮤지컬, 연극, 콘서트 집계기준은 판매장수 기준※클래식/오페라와 무용/전통예술 장르 집계기준은 판매금액※순위 집계는 인터파크 판매분으로 증명하며 개별 공연의 절대 판매량이 아님


    댓글

Designed by Tistory.